융나로그

교토역 츠케멘 맛집 '긴조 라멘 쿠보타' 추천 본문

2019 간사이여행[2.12-2.17]

교토역 츠케멘 맛집 '긴조 라멘 쿠보타' 추천

육나 2019. 2. 27. 23:41

교토 숙소에서 추천해줬던 맛집, 긴조 라멘 쿠보타(Ginjo Ramen Kubota)에 다녀왔어요!

긴조 라멘 쿠보타는 교토역 인근에 위치해 있는데요, 사실 교토역에선 어느정도 걸어야하고 니시혼간지, 히가시 혼간지 쪽에서 좀 더 가까워요.

구글맵 후기도 굉장히 좋은 식당이에요. 위 사진에서 보이다시피 가게 내부는 다소 작고 혼밥하기 좋은 분위기!

주메뉴는 츠케멘인데, 다른 국물 라멘, 주먹밥들도 팔아요.

주의할점은 2시반부터 브레이크 타임이라는 점! 늦지않게 가세요!


식당의 외관입니다. 작은 동네 식당 느낌이에요.

숨은 현지인 맛집!

저는 츠케멘과 멸치 주먹밥을 시켰는데요, 식당이 인기가 많아서 잠깐 대기를 해야했어요.

그래도 라멘 특성상 다들 금방금방 드셔서 얼마 안기다리고 먹을 수 있었습니다!

붙어있는 안내판들을 보니 주방장님이 여러 라멘 대회에서 수상하셨나봐요.

나오자 마자 바로 먹는 바람에 음식 사진이 처음 세팅된 상태 그대로가 아니네요..ㅎ

저는 츠케멘을 여기서 처음 먹어봤는데요, 츠케멘은 다른 라면들과 먹는 법이 다르더라구요.

면발과 국물?소스?가 따로 나와 면을 국물에 찍어 적셔먹는 방식이었어요.

자세한 먹는 방법은 가게 내에 영어로 붙어있었구요!

조심할 점은 저 앞에 놓인 스테인리스 주전자에 들은게 물이 아니라 육수에요, 츠케멘 국물이 너무 짜면 저 육수를 조금 부어 간을 맞추시면 된답니다. 면을 다 먹은 다음엔 저 육수를 많이 부어 국물을 호로록 마셔도 되구요!

만족스러운 맛집이었습니다. 같이 간 친구는 인생 라멘집이라고 극찬을 하더라구요.

아직 우리나라에선 츠케멘이 흔하게 자리잡은 음식이 아니라 일본 여행을 통해 먹어보면 정말 좋을 듯 합니다.

존맛 존맛탱 교토 맛집! 추천합니다! 강추강추!

Comments